주소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성곡로 118-15 신남빌딩 3층 (오정동 140-80)

전화  032-672-4620  팩스  032-678-4620   이메일  isepuma@sepuma.or.kr

2016 세상을품은아이들 페스티벌 '턴아웃 TURN OUT'

November 4, 2016

 

​​10월 9일 7시, 올해 세품아 페스티벌 '턴아웃TURN OUT'이 있었습니다. "모습을 드러내다, 나타나다"라는 뜻의 페스티벌 제목 '턴아웃TURN OUT'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날 축제는 그간 세품아에서 생활해온 아이들이 자기 안에 자리잡은 크고 작은 변화들을, 무대 위 노래와 연주, 표정과 몸짓으로 은근하게(?) 드러내는 자리입니다. 세품아에 처음 와 어색하게 고개를 꾸벅이며 인사했던 때를 지나, 형들을 따라 자연스레 기타를 잡고 하나의 곡을 거뜬히 연주하게 된 현재에 이르기까지, 노력하고 몰입하고 성취하며 함께해온 추억을 서로 나누고 축하해주면서요. 

 

 

시작은 심장으로 바로 가닿는 두근거림, '바투카다'입니다. 매주 목요일, 세품아 5층을 꽉 채우던 브라질 음악인데요. 다정다감과 카리스마를 유연하게 오가며 삼바부터 레게, 펑크 리듬까지 차근차근 가르쳐주신 라퍼커션의 산 디렉터님을 필두로, 페스티벌을 즈음하여 매일 같이 출근 도장을 찍으며 열정적으로 재능을 기부해주신 박민아 선생님, 지난 해에 이어 대열의 중심에서 아이들이 크게 흔들리지 않도록 리듬의 축이 되어주신 남궁윤 선생님이 함께하며 든든하게 무대를 지탱해주셨습니다. 여기에 수개월간 아이들에게 브라질 무술 '까뽀에이라'를 지도해주신 '에스빤딸류' 사부를 비롯 '아바다 까뽀에이라 한국지부'의 '멜란시아', 이승훈, 권홍석 님이 더해져 더욱 더 스펙타클하고 신나는 무대를 만들어주셨고, 가족생활팀 교사이자 랩퍼인 정민쌤의 짧고 강렬한 등장은 화룡정점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다음 순서는 올해 8월에 있었던 '몽골 힐링캠프' 영상입니다. 아시다시피 한 해 동안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 중, 세품아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여행인데요. 그만큼 몽골이라는 공간은 아이들이 다른 삶으로 옮겨가는 데 언제나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아이들이 지나온 시간을 나누는 동시에, 과거와의 단절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몽골의 자연을 더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자 마련되었고요.      

 

그렇게 아이들은 무대 위에 올라, 그 날의 주인공이 됩니다. 손가락질 대신 박수와 환호를 받고, 편견어린 시선과 냉대 대신 따뜻한 눈빛과 환대를 마주합니다. 

1/7

 

 

그럼에도 벗어나지 못한 과거의 그림자와 거듭해 싸우고 화해하며, 그저 자기다운 모습으로 온전히 살아낼 때까지, 걷고 또 걸어갑니다. 날이 덥고 비가 와도 멈추지 않고 걸으며, 언제라도 다만 진행형일 따름인 제 변화의 이야기를 쓰고 지우고, 다시 써 꺼내 놓습니다.   

 

 

그 이야기의 힘으로 앞장 서 있는 누군가의 길잡이가 되고, '아이의 변화가 세상의 변화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이야기'의 새로운 시작을 또한 만들어갑니다. 그들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손 내밀어 붙들고 마음으로 지지해준 분들처럼.

1/3

다시, 일주일의 시작을 준비해야 하는 일요일 늦은 저녁, 오로지 세상을품은아이들의 무대 위 모습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먼길 마다않고 자리해주신 많은 분들처럼.   

1/5

귀한 시간과 마음을 내어 프레임 밖에서 턴아웃 페스티벌을 멋지게 촬영해주신 '이름없는 학교'의 최윤경, 방현철 선생님처럼. 세품아 홍보 부스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엄청난 활약을 통해 '자전거 국토종주'에 긴급히 수혈될 자원을 마련해주신 이강원, 심유영, 이아란 선생님처럼. 

1/2

누군가의 '한 사람'이 되고 '함께가는 사람'이 되어 세상을품은아이들이 성장하는 힘이 되어줍니다. 

 

 

 

  

Please reload